★좋은글 시 문학★

내 인생의 두 번째 사랑(펌

별고을 동재 2008. 8. 21. 07:57
내 인생의 두 번째 사랑 지난 5년 동안 아내 몫까지 하며 아들을 키우려니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그런 대로 잘 지낸 편이었습니다. 그런데 어느 날, 사촌 누님께서 전화를 하셔서 '세월도 이만큼 흘렀고 하니 이제는 재혼을 해야지. 떠나간 사람도 그걸 원할 거야.' 하며 사람을 소개하겠다고 하셨습니다. 결국 누님과 몇 번의 통화 끝에 저와 동갑이고, 동생들과 어머님 뒷바라지하느라 시집을 못 갔다는 그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. 맞선 보러 나가던 날, 아침 일찍 일어나 문갑에 놓인 아내 사진을 손으로 쓰다듬으며 혼잣말로 사과했습니다. '여보! 미안해. 혼자 살기 참 힘드네. 이해해 줘….' 듣는지 마는지 사진 속의 아내는 그저 저를 물끄러미 바라보기만 했습니다. 그리곤 약속 장소로 나갔습니다 그녀가 다가와 성규 씨인가요?'라고 물었습니다. 제가 보기에 그녀의 첫인상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. 이런저런 그녀의 얘기를 들으며 저는 문득 이렇게 말했습니다. 아내를 병으로 잃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상대방 건강에 관심이 많다고요. 그녀 역시 제 얘기에 고개를 끄덕이며 제 마음을 위로해 주었습니다. 6남매의 맏딸인 그녀는 아버지께서 일찍 돌아가셔서 어머니와 동생들 뒷바라지에, 또 동생들 시집 장가 보내느라 정작 자신은 연애 한 번 해본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. 잊는 어머니마저 돌아가셔서 늦었지만 자신의 행복을 찾으려고 저를 만나러 나왔다고 했습니다. 그 후, 만나는 횟수가 거듭되자 저도 모르게 제 황량했던 가슴속에서 점차 따뜻한 모닥불이 피어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그리고 3개월쯤 지난 어느 날, 그녀가 자기 집으로 저를 초대했습니다. 그녀는 거실은 춥다며 안방으로 저를 안내했습니다. 미색 벽지에 노란 장판이 깔린 그녀의 방. 그 방에서 그녀는, ' 원래 엄마가 쓰시던 방인데 이제는 제가 써요.' 하고 수줍게 웃으며 따뜻한 생강차를 따라왔습니다. 그 날 저는 오래도록 그녀와 많은 얘기를 나눴고 그리고 그녀에게 정식으로 청혼을 했습니다. "못난 사람이고 마음에 상처도 있는 사람입니다. 그래도 괜찮다면 수진 씨, 사랑하고 싶습니다. 저와 결혼해 주실 수 있겠습니까?" 제 청혼에 그녀는 일 주일만 시간을 달라고 했습니다, 그리고 초조한 일 주일을 보낸 뒤 그녀에게 전화를 걸었는데, 그녀는 뜻밖에도 너무도 냉정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. 자기와 성격도 다르고, 취미도 다르고, 종교도 달라서 안 되겠다고요. 인연이 아닌 것 같으니 다음에 좋은 사람 만나라면서 참 매정하게 전화를 끊었습니다. 그 동안 그녀가 제게 보여준 호의가 다 거짓이었을까요? 정말 견딜 수 없이 마음이 아팠습니다. 그 상처를 다스리기까지 오래도록 전 혼자 가슴앓이를 해야 했습니다. 그리고 이듬해 가을, 어떤 집안 행사로 저는 사촌 누님을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. 그런데 사촌 누님이 저를 보자마자 대뜸 그랬습니다. "동생, 수진이 소식 못 들었지? 나도 얼마 전에 같이 서예 하던 사람 만나서 소식 들었는데 수진이가 죽었다네. 위암으로…. 동생이랑 결혼하려고 맘 먹고 종합검진 받으러 갔다가 위암 진단을 받았나 봐. 7개월 동안 혼자 투병하다가 석 달 전에 세상 떠났대…. 너무 안 됐어…. 착하고 젊은 사람이. 쯧쯧…." 순간 저는 시야가 갑자기 뿌옇게 흐려지면서 정신이 멍해졌습니다. 무슨 운명의 장난일까요? 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다들 이렇게 떠나야만 할까요? . 그 후 저는 이리저리 수소문하여 그녀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다는 용미리 추모의 집을 찾아갔습니다. 아들도 함께 데려갔지요. 납골당…. 칸칸이 안치된 작은 사진 속에 낯익은 그녀의 모습이 보였습니다. 여전히 그 갈색 코트를 입고 희미하게 웃고 있는 청초한 그녀. 저는 아들과 함께 들고 간 꽃을 그녀 앞에 내려놓으며 말했습니다. "수진 씨, 우리 아들이에요. 절 받아요…." 아들도 제 마음을 아는지 마치 자기 엄마에게 하듯 깎듯이 절을 했습니다. 외롭게 앓다 혼자 그 먼 길 떠난 수진 씨, 부디 하늘나라에서는 편히 쉬시길…. 그날 아들과 손잡고 그곳을 내려오면서 저는 마음속으로 이렇게 다짐했습니다. 아들아! 아빠는 이제 다시는 사랑하지 않으련다. 내 인생의 사랑은 두 여자로 충분히 족하니까….

Φ~흐르는 곡 Late night serenade~Φ

'★좋은글 시 문학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일장춘몽 / 권오범  (0) 2008.08.27
가을 서한 1 / 나태주  (0) 2008.08.22
인생의 빈병  (0) 2008.08.07
당신의 심오한 진리  (0) 2008.07.30
자녀들이 아빠에게 바라는 20가지 바램  (0) 2008.07.25